티스토리 뷰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시간, 여의도 불꽃축제 태풍으로 연기/취소 위기? 지속적인 체크가 필요!



태풍콩레이로 인해 여의도 불꽃 축제도 정상적으로 진행이 될지 여부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여의도 불꽃축제 장소는 여의도 한강공원으로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이라는 네이밍을 기반으로 한화가 진행하는 축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과 '시간', 그리고 '호텔'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이것도 행사가 진행이 되어야 의미가 있는 부분이기에 먼저 취소, 연기 여부에 대한 한화측의 메세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폭우가 오거나 강풍이 불지 않는 이상 행사는 예정대로 진행될 예정"

"태풍으로 인해 행사가 취소되거나 연기될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최대한 빠르게 결정사항을 안내 드릴 예정"



그렇습니다, 내일 날씨를 조금 더 살펴보아야 할 것 같은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여의도 불꽃축제 사이트를 지속적으로 확인해주시는 것이 보다 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최측체서도 아마 날씨와 태풍의 상황을 모니터링 하고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한화 측은 예정대로 행사를 진행하지 못하면, 일요일인 7일이나, 한글날인 9일로 연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의도 불꽃축제는 어떤 행사일까요? 


2018 여의도 불꽃축제는 한화그룹에서 지난 2000년부터 시작된 사회공헌 사업으로, 올해의 경우 오는 6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펼쳐집니다.



- 홈페이지에서는 축제까지 남은 시간을 계산을 해줍니다, 낮 불꽃쇼와 밤 불꽃쇼가 있네요 -



올해 여의도 불꽃축제의 메인 행사 시간은 행사일인 10월 6일 오후 8시부터 약 40분간 '꿈꾸는 달'(The Dreaming Moon)이라는 주제(여의도 불꽃축제 시간)로 펼쳐질 예정입니다. '달을 보며 소원을 빌고 꿈꾸던 어린이가 어른이 되어가며 잊고 있던 꿈을 되찾는다'는 스토리를 담은 올해 불꽃축제는 소중한 것은 언제나 우리 곁에 있다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인데요. 특히 스토리 흐름에 맞춰 한강에 지름 10m의 인공 달을 띄운 뒤 이를 활용한 불꽃 연출을 선보이는 부분이 하이라트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 여의도 불꽃축제의 다양한 행사 사진들-


그렇다면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은 어디일까요?


1. 여의도 63빌딩 

여의도 63빌딩은 고전적인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입니다. 물론 63빌딩 주변에서도 잘 보이지만 여유가 있다면 63빌딩 주변 레스토랑에서 불꽃축제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3 불꽃패키지 등 다양한 불꽃축제에 대한 패키지들이 있네요.



2. 남산서울타워전망대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 중 하나인 남산서울타워 전망대. N서울타워 전망대에서는 63빌딩보다는 조금 더 작은 불꽃을 볼 수 있겠지만 고전적인 서울 야경 장소이기 때문에 불꽃 축제의 명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미리 자리 잡는 것은 필수이겠죠?



3. 노들섬

노들섬이라고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노들섬은 가족단위로 보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불꽃축제 명소인데요, 공원산책과 함께 불꽃축제를 보는 것도 참 낭만적일 것 같습니다. 9호선 노들역 2번 출구로 가시면 됩니다.



4. 노량진 수산시장

왠 수산시장이 불꽃축제 명소?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노량진 수산시장도 엄연한 불꽃축제 명당입니다. 신선한 회를 즐기며 불꽃축제를 관람하시는 것도 이색 데이트가 될 것 같은데요, 구 노량진 수산시장과 신 노량진 수산시장 중간정도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전해집니다.


5. 한강 크루즈

이건 말할 것도 없는 명당인데요, 와그라는 곳에서 운영하는 불꽃축제 크루즈 상품도 있을 만큼 불꽃축제 명당으로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불꽃축제, 연기가될지 어떨지 아직은 결정이 나지 않은 상태인데요. 많은 분들께서 좋은 추억, 좋은 볼거리를 즐기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한화가 제안하는 불꽃축제 명당인데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죠? 감기조심하셔야 할 것 같은데요.



포스팅을 마치며 여의도 불꽃축제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공유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