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t 이슈

대구 붉은 불개미 증상 천적

Latte_papa 2018. 9. 18. 12:27

대구 붉은 불개미 증상 천적 습성, 여왕개미?


대구에서 붉은 불개미가 발견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붉은 불개미 -


대구 한 아파트 건설현장에 있던 중국산 석재에서 붉은불개미 일개미 7마리가 발견되었는데요. 붉은불개미는 남미가 원산지인 해충으로 꿀벌과 비슷한 정도의 독성(대구 붉은 불개미 증상)을 지니고 있지만, 면역력이 약한 노인이나 임산부가 붉은불개미에게 떼로 공격을 당한다면 치명적일 수 있다고 전해집니다.





붉은 불개미의 생김새는(사진) 적갈색을 띠고 꼬리 부분에 독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 100대 악성 침입 외래종으로, 농작물부터 전선, 전자제품, 문화유산까지 망가뜨리며 사람과 가축도 위협합니다. 



실제로 18일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전날 대구 북구의 한 아파트 건설 현장 관계자가 조경용 중국산 석재에서 발견한 붉은불개미 의심 개체가 붉은불개미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발견된 붉은불개미는 모두 일개미로 번식 능력은 없다고 검역당국은 전했다. 만약 대구에서 발견된 붉은 불개미가 여왕개미였다면 상황이 달랐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붉은 불개미란? 붉은 불개미 크기/천적/습성/크기>


붉은 불개미는 남아메리카 원산의 개미종입니다. 식물에 큰 피해를 주고 사람이나 동물을 공격해 해충으로 여겨집니다. 일개미는 독침을 가지고 있어 쏘이면 발진과 통증을 일으키며, 심할 경우 과민성 쇼크가 나타날 수 있다고 전해집니다.



붉은 불개미의 일개미 크기는 몸길이 약 2~6mm 정도입니다. 여왕개미는 몸길이 약 8~10mm 정도로 일개미보다 큽니다.


- 붉은 불개미 크기 -


붉은 불개미의 천적은 없다고 알려집니다. 붉은불개미가 원래가 나타나는 것이 남미에서 나타나 가지고 배를 타고서 플로리다에 들어와 가지고 플로리다에서부터 북미로 쭉 올라가는데 천적이 없었어요, 천적이 있었으면 가능한데. 그래서 오히려 천적이 있기는커녕 얘들이 천적이 되어가지고 미국의 자생하고 있는 개미들의 2/3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대구 붉은불개미 신고 직후 환경부와 검역본부는 붉은불개미가 주변 지역으로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해 발견 지점과 주변 지역에 초동 대응을 했다고 전해집니다. 발견 지점 인근에는 통제 라인이 설치됐고, 조경용 석재 120여 개는 비닐로 밀봉되었다고 하네요.



환경부에 따르면 이번에 붉은불개미가 검출된 중국산 석재는 지난 10∼11일 부산 감만 부두터미에서 아파트 건설 현장으로 옮겨진 것이라고 합니다. 



이 석재는 중국 광저우 황푸항에서 출발해 컨테이너 8대에 나뉘어 적재됐던 것으로, 지난 7일 부산 부두에 입항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환경부 등 유관 기관은 이날 전문가 합동조사를 벌여 발견지와 그 주변 지역으로 붉은불개미가 확산했는지 등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전해집니다다. 검역본부는 중국에서 수입되는 조경용 석재의 실태를 확인해 붉은불개미 유입을 막는 대책을 마련한다는 방침을 언급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