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피넷 싼주유소 찾기 홈페이지, 오피넷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싼주유소 찾기지도보기

유류세 인하가 드디어 시작됩니다. 15%가량인데요. 11월 6일 0시를 기해 유류세가 15% 인하됨에 따라 정유사 직영 주유소를 중심으로 1500원대 주유소가 속출하고있습니다. 



휘발유가 1500원 대라면 최근의 약간 비싼 경유 가격인데, 이렇게 반가울 수가 없네요. 이렇게 유류비가 할인됨에따라 최저가 주유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 최근 기름값이 너무 올랐죠.. 살인적입니다 -



<15% 유류세 인하의 효과?>

유류세 인하가 가격에 반영되면 휘발유 가격은 리터당 123원, 경유 87원, LPG·부탄은 30원이 인하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오피넷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그 이유는 '오피넷'이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기름값 정보사이트이기 때문입니다. 지역별 최저가 주유소를 찾을 수 있는 객관적인 지표가 됩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오피넷'을 통해 지역별 최저가 주유소를 확인할수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피넷에 접속하고 시·구 등을 선택해 확인하면 되는 것이죠. 그렇게 하시면 최저가 주유소 TOP5의 휘발유·경유·LPG 가격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피넷은 현재 접속이 매우 힘든 상태입니다. 오피넷 사용자가 몰려 접속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오피넷 스마트폰 앱으로도 확인 가능하며 포털사이트에서도 각 지역별 주유소의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피넷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싼주유소 찾기지도보기>

오피넷의 접속이 힘든 또 한가지 이유는 '직영주유소를 찾기 위함'때문입니다. 6일부터 직영 주유소들의 가격을 인하됐지만 전국의 30%에 불과해 운전자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하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기 때문인데요. 



전국 70%를 차지하고 있는 자영 주유소들까지 적용하기에는 수주의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부 자영 주유소들이 유류세 인하를 적용하고 있다는 소식도 들리네요. 이렇게 직영주유소 대비 자영주유소의 유류세 인하 적용이 늦은 까닭은 세금 인하 전 기름을 구매한 자영 주유소들이 해당 기름을 모두 소진해야 적용 가능하다는 것이 업계 측의 설명입니다. 



이에 따라 주유소마다 기존 재고물량을 고려하면 개별 주유소의 판매 가격에 이번 인하 조치가 반영되는 것은 시차를 두고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10년 만에 단행되는 이번 유류세 인하율은 역대 최대 수준으로, 정부는 6개월간 약 2조원의 유류세 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운전을 많이 하는 저도 이번 유류세 인하가 참으로 반가운데요. 저는 원래 직영주유소 주유를 선호하기 때문에 더욱 반갑네요.



오피넷 싼주유소 찾기 홈페이지에 대해 확인해보았습니다. 



오피넷싼 주유소 찾기 및 찾기지도보기를 통해 여러분들께서도 몇일이라도 더 빨리 유류세 인하를 체감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기름 싸게 완충하는 그날까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