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일월 온수매트, 스팀보이 온수매트 - 온수매트 추천. 온수매트의 단점은? 온수매트 가격비교해보자!


겨울철이 되면 롱패딩과 함께 가장 먼저 생각나는 단어! 바로 '온수매트' 인데요. 



기존에 전기요를 사용하였다면 전자파 영향이 덜한 온수매트는 어느새부턴가 겨울의 익숙한 단어가 되었습니다. 



반면 문제가 되는 온수매트도 있는데 바로 '라돈 온수매트' 입니다. 5일 오전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일부 온수매트에서 라돈이 검출됐다고 밝혔는데요. 해당 온수매트에서 나온 라돈 수치는 218Bq/㎥로 기준치를 뛰어넘는 수치가 밝견되어 놀라움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안전한 온수매트, 어떤 제품들이 있을까요? 



온수매트 가격비교와 함께 온수매트 추천, 온수매트 단점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온수매트 보관방법, 물빼는 방법, 전기요금 등 여러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부분들도 함께 알아볼텐데요.



온수매트 가격비교 어디가 좋을까? 요즈음에는 가격비교를 해주는 곳이 너무나 많습니다, 가깝게는 네이버 쇼핑, 쿠팡 등 다양한 웹페이지에서 브랜드별, 가격별로 잘 기재가 되어있는데요. 때문에 온수매트를 가격비교 해주는 사이트보다는 여러분들께서 브랜드를 기반으로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다면 온수매트 추천. 어디가 좋을까요? 저는 일단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경동나비엔, 스팀보이, 일월 온수매트를 확인해보 았고 가격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가격비교 추천 



 아무래도 잘 알려진 대기업 제품이라 신뢰가 가는제품이죠. 부모님께도 명절 선물로 드린다는 후기들이 나와있을 정도로 대표적인 온수매트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액은 조금 높은 편입니다. 제품 라인업에 따라 가격비교가 필요하지만 EQM572 같은 경우 40만원 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죠. 물론 가격적으로 20만원 대의 제품들도 있지만 최고급 사양까지 생각을 안해볼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전자제품은 항상 새것, 가장 좋은 것으로 사야한다는 저의 다짐.. 



커버 분리형이 있는데요, 일체형 대비 장점은 커버만 따로 빨 수 있다는 점입니다. 리모컨 유무도 고민의 대상인데요, 리모컨은 온도 관리 차원에서 대부분 필요하다는 여론이 많았습니다. 또한 보관방법 역시 중요한데요. 경동나비엔 온수매트는 보관백이 함께 오는 경우가 있어 보관방법이 편리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스팀보이 온수매트 가격비교 추천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대비해서는 전반적으로 약간 가격이 낮다는 평입니다. 앞서말씀드렸지만 방수매트와 커버가 따로 있는 제품인지가 가격비교보다 중요합니다~^^ 



스팀보이도 그런 제품들이 있으니 보관방법이 편리해지는 것을 택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크기는 스팀보이가 약간 더 큰데 온수매트 소음 부분에서는 스팀보이나 경동나비엔 모두 합격점이라고 합니다.



일월 온수매트 가격비교 추천 



 소음에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자연 순환순환식이기 때문인데요. 다만 경동나비엔 처럼 얇은 매트는 아니라고 합니다. 가격적인 부분도 경동나비엔 제품에 비해 저렴합니다. 일월 온수매트의 가격비교를 해보면 10-15만원 내외입니다. 아무래도 가격에 강점이 있겠네요.




전반적으로 가격비교를 해보면 경동나비엔>스팀보이>일월 온수매트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떤 제품이 확실히 강점이 있다라기 보다는, 고급스러움과 여러 기능, 편리성엔 경동나비엔, 합리적인 기능 소음제로, 다소 경쟁력 있는 가격은 일월 온수매트가. 복합적으로 고려했을때는 스팀보이가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온수매트 전기요금(전기세) 얼마나 나올까? 


온수매트 전기요금(전기세)는 얼마나 나올까? 온수매트는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희 집도 그렇지만 1만원 정도가 체감 더 나오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온도로 유지만 한다면 전기요금 폭탄은 큰 걱정이 없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난방비를 줄일 수 있다느 점에서 큰 장점이 있겠네요.



온수매트 전자파, 아예 없을까?



온수매트는 전자파의 위험이 기존의 전기매트에 비해 많이 개선된 상품입니다. 전자파가 아얘 나오지 않는 제품은 아닙니다. 과거 일부 업체에서 전자파에 대한 부분을 과장해서 알린 데 있어 문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전자파가 전혀 나오지 않는다’는 문구를 쓰는 바람에 사람들이 그렇게 믿어버린 것이죠. 실제로 일부 온수매트가 ‘EMF인증(전자기장환경인증)’을 받기는 했지만, 이는 전기제품에서 발생하는 전자기장을 시험해 인체에 영향을 주지 않는 제품이라는 뜻이며, 이 인증은 전기장 10V/m이하, 자기장 2mG(밀리가우스, 전자파 방출량 단위)이하라는 기준을 통과했다는 뜻이지 ‘전자파가 없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그러나 기존의 전기장판에 비해서는 확실히 개선된 제품이라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온수매트 물빼는 법(물빼는 방법)?


대체로 온수매트의 보관방법과 물빼는 방법은 설명서에 자세하게 기술되어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뒷부분의 호스 한쪽을 꾹 눌러주시면 물이 나오게됩니다. 물이 완전히 나와야하기 때문에 펌프질을 통해 물을 빼주기도 합니다. 일부 사용자들께서는 온수매트를 거꾸로 들어 더블체크까지 해주시는데요. 물은 완전히 빼주시는게 당연 좋습니다. 


지금까지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일월 온수매트, 스팀보이 온수매트 - 온수매트 추천. 온수매트의 단점은? 온수매트 가격비교를 해보았는데요,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