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년 벚꽃 개화시기와 벚꽃 베스트 명소[벚꽃 개화시기 축제 명소]

매년 벚꽃은 봄이 완연히 왔음을 실감케 해주는 아름다운 계절의 편지 같습니다. 오늘은 2019년 벚꽃 개화시기와 함께 벚꽃 축제 명소, 벚꽃에 관한 노래들을 모아보았는데요. 벚꽃 여행, 미리미리 준비하면 한번이라도 더 봄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겠죠? 




#1. 2019년 벚꽃 개화시기 – 한국,일본



누구에게나 설레는 계절인 봄, 매년마다 날씨 및 습도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벚꽃 개화시기는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자세한 시기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국은 3월 22일 제주에서 개화를 시작하여 서울 여의도에서는 4월 4일에 개화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예년보다 기온이 높은 까닭에 평년대비 2019년 벚꽃은 3~4일 정도 개화시기가 앞당겨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웃나라인 일본 또한 벚꽃 개화 시기와 맞물려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3월 19일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3/23일은 나고야와 도쿄, 3/26일은 오사카, 니가타는 4/7일,센다이는 4/10일, 삿포로는 4월 하순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2. 국내 벚꽃축제 명소 베스트 5 장소 모음



벚꽃은 전국 곳곳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각 지역별로 대표적인 명소를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 여의도윤중로(영등포구), 석촌호수(잠실), 중랑천(중랑구)

대구 : 꼬촙라동산(북구 산격동), 대구 스타리움(수성구), 수성못(수성구 두산동)

진해 : 진해군항제(경남 창원시)

경주 : 보문관광단지(신평동), 대릉원돌담길(황남동)

제주 : 전농로벚꽃길, 제주 왕벚꽃축제



#3. 일본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장소 모음



신주쿠 쿄엔 : 약 1,300여 그루 그리고 약 65종의 많은 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 명소로서 개화시기가 각기 다르기에 한 달 이상 벚꽃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도쿄타워 – 조조사– 시바공원 : 화려한 도쿄타워의 모습과함께 고즈넉하면서도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코스로서 벚꽃을 구경하며 가볍게 산책하기에도 아주 좋은 코스입니다.


스미다공원– 스카이 트리 – 아사쿠사 센소지 :예로부터 스미다가와 강변에서 진행되는 축제가 유명한 곳입니다. 다양한 행사 또한 마련될 예정이기에 벚꽃 구경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또한 놀잇배를 타고 꽃놀이를 즐기는 코스도 인기가 있습니다.


우에노공원– 박물관,동물원– 미술관 : 약 1,200여 그루의 왕벚꽃나무가 있어 운치를 더할 예정입니다. 어린 자녀를 둔 가족,그리고 연인이 함께 데이트하기에도 아주 좋은 코스로 이어져있습니다.


고가네이 공원 – 에도시대 도쿄 건축박물관 :애니메이션 거장인 ‘미야자키 하야오’가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지로도 알려졌기에 더욱 관광지로도 인기 있는 곳입니다. 약 1,700여그루의 벚꽃의 정취에 취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4. 벚꽃 추천곡 탑 10



계절마다 생각나는 노래! 언제 들어도 그때 그 감성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봄이 다가왔음을 알려주는 노래 BEST 10,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버스커버스커 – 벚꽃엔딩

2. 로이킴– 봄봄봄

3. 버스커버스커 – 꽃송이가

4. 십센치– 봄이 좋냐??

5. 이문세– 봄바람

6. 방탄소년단 – 봄날

7. 성시경 – 너는 나의 봄이다

8. 케이윌– 러브블라썸

9. 에릭남&웬디 – 봄인가 봐

10. 이승환 – 봄의 미소



본 포스팅에서는 벚꽃 개화시기와 함께 벚꽃 축제명소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싱그러운 봄 벚꽃과 함께 소중한 사람들과 좋은 추억 많이 쌓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느새 성큼 다가온 봄,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고 듣기만해도 포근해지는 벚꽃 추천곡 탑 10 노래와 함께 드라이브와 산책 어떠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