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대신 알짜배기 다섯개 추천!

 #1. 5월이 국내 여행하기 좋은 이유


 

어느덧 쌀쌀했던 겨울, 따뜻한 봄을 지나 여름을 향해 달려가는 5월이 되었습니다. 이제 곧 무더운 여름이 찾아오면 무더위로 인해 국내여행에 어려움을 겪게 되고 피서철에 몰리는 인파 때문에 유쾌한 여행을 꿈꾸시기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선선하고 쾌적한 날씨인 5월에 국내에서 즐거운 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여러가지 행사 및 공휴일이 있지만 아쉽게도 올해에는 작년처럼석가탄신일과 대통령선거일이 없습니다. 대신 5 5일 어린이날이 일요일이라, 대체공휴일로 지정되어 월요일에 휴무일이 되므로 5 4~6일의 짧은 연휴를 계획해보실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5월에 놀러가기 좋은 국내여행지 베스트 5을 알려드릴테니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남겨보시기 바라겠습니다.

 

#2. 5월 국내여행지 추천베스트 5


태안반도

 1. 태안 반도의 아름다운 바다.

- 태안반도의 아름다운 바다도 구경할 수 있지만, 매년 5월경에는 태안 세계 툴립 축제가 개최됩니다. 올해는 튤립의 개화시기에 맞추어 4 13일부터 5 12일까지 열릴 예정이므로 참고하여 일정을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튤립과 함께 바다낚시나 갯벌체험을 즐기신다면 더욱 좋겠죠?


삼다도 제주도
유채꽃

2. 봄 꽃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제주도.

- 제주도는 언제 가더라도 색다른 매력이 있지만, 진달래와 유채꽃, 철쭉, 개나리, 목련 등 다양하게 화려한 꽃들을 볼 수 있는 5월에 방문하신다면 진정한 봄을 한껏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아산 지중해마을

3. 국내로 그리스여행 떠나자, 아산 - 지중해마을

- 그리스 산토리니를 꼭 닮은 아산 지중해마을은 레스토랑이나 카페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갖추고 있는 여행 명소입니다. 해외로 떠나지 않아도 쾌적한 기후를 보이는 5월이므로, 가까운 국내에서 해외여행에 온듯한 기분을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여수 오동도

4. 말이 필요있나요? 5월 여행 스테디셀러 여수 오동도

- 여수 밤바다는 노래로 나올 정도로 아름다우며 특히 오동도는 여수 중심가와 머지 않은 곳에 위치한 스릴있는 여행지입니다! 유명한 액티비티인 해상 케이블카도 재밌게 즐겨보시고 동백꽃과 함께하는 트레킹으로 산내음도 마음껏 즐겨보세요!


남해 전경

 

남해 독일마을

5. 소시지랑 맥주한잔, 남해 독일마을

- 푸르른 바다가 장관인 남해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존재합니다. 그 중 독일마을은 남해에 위치한 전통 독일식 주택들이 밀집된 명소인데요. 온화한 날씨에 독일의 한 거리를 거니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만한 아름답고 색다른 여행을 놓치지말고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5월에 떠나기 좋은 아름다운 국내여행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고양국제꽃박람회나 함평나비축제, 합천 황매산철쭉제 등 다양한 축제들도 개최될 예정이니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