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안의 화제, 시나몬물 다이어트 방법과 효과, 부작용은? 올바른 시나몬 물 먹는법과 만드는 방법


최근 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공중파 방송에서 시나몬물에 대한 효과를 자랑하여 시청자들에게 시나몬물이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시나몬물이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으며 선수들이 체중감량에 사용한다고 전했기 때문인데요. 그럼 시나몬물은 어떻게 만들고 어떤 효과가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나몬이란? 


(시나몬과 계피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나몬 가루와 계피 차이, 시나몬 가루 효능, 먹는법




시나몬은 한방에서 중추신경계를 진정시키고 수분대사 조절과 혈액순환에 효과가 이롭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인도에서는 복통과 설사의 치료제로 사용되기도 하며 이집트에서는 미라를 보존하는 약품에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모기를 퇴치하는 효과가 있어 방충제나 진한 향기를 바탕으로 방향제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시나몬은 다이어트를 위한 효능으로 지방세포를 작게 만들고,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널리 환영받고 있습니다. 또한 디톡스 성분이 있어 혈액순환을 높이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는 기능이 있으며 변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 시나몬물 제조방법



직접 시나몬을 재배하고 제조하는 것은 매우 힘드므로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분말형태의 시나몬을 구입하여 물에 섞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 1잔(200ml)에 시나몬가루를 약 10g 정도 섞으면 향과 농도가 적절하며, 취향에 따라 양을 조절하면 됩니다.



또한 꿀이나 설탕을 첨가하여 기호에 맞게 조절하기도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한 목적이라면 시나몬가루만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입맛에 너무 맞지 않는다면 우유에 타먹는 방법도 좋습니다(시나몬 물 먹는 방법)




#3. 시나몬물 다이어트 후기


가정의학과 전문의에 따르면 “시나몬은 혈당감소와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단맛이 있어 포만감을 불러 일으키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 칼로리섭취를 줄여도 몸이 허기짐을 느끼지 않아 신진대사량이 유지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다이어터들이 시나몬물을 통해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있으나, 아무런 운동도 하지 않고 시나몬물만 섭취해서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적절한 운동과 함께 시나몬물을 섭취하는 것이 더욱 효과를 증진시키고 건강에도 이롭습니다.




#4. 시나몬물 다이어트 부작용


또한 시나몬물은 2가지 부작용에 대해서 인지하여야 합니다. 



첫 번째 부작용은 시나몬 과다섭취로 인한 부작용입니다. 시나몬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체온을 올려주기 때문에 열이 많은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시나몬과 계피를 착각하여 계피를 과다섭취할 경우 쿠마린이라는 성분이 간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는 쿠마린이 나무의 바깥껍질에 많기 때문인데, 시나몬은 나무의 안쪽껍질만을 사용하고 계피는 안과 밖, 둘 다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계피와 시나몬을 확실히 구분하여 섭취하는 것이 이롭습니다.




두 번째 부작용은 요요현상입니다. 칼로리섭취를 극도하게 낮추어 운동없이 시나몬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추후 과식으로 이어져, 다시 체중이 돌아오는 현상이 반복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격투기 선수 김동현은 방송에서 1일 1식 등의 다이어트는 효과적이지 않으며 신체에 무리가 간다고 말하였습니다. 이처럼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적당한 영양섭취와 운동을 겸하여 원하는 체중감량을 이뤄보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