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유 넷플릭스 영화 ‘페르소나’  - 줄거리와 페르소나 뜻은?


페르소나 포스터
페르소나와 아이유

가수 겸 연기자로 활동중인 이지은(아이유)이 넷플릭스 ‘페르소나’에서 ‘새로운 아이유’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페르소나’는 임필성, 이경미, 김종관, 전고운 4명의 영화감독이 아이유 한 명을 각기 다른 시선으로 바라본 단편 영화 묶음입니다. 넷플릭스에서 편성한 이번 드라마는 2019년 04월 05일부터 방영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페르소나 제작발표회


페르소나 제작발표회 아이유

3월 27일 아이유의 생애 첫 영화 ‘페르소나’의 제작발표회가 있었습니다. 이 때 함께 참여한 뮤지션 윤종신이 이목을 집중받게 되었는데, 이번 영화에 미스틱 엔터테인멘트의 대표로서 제작자로 참여하여 많은 공을 들였다고 합니다. 또한 ‘여신’이라는 칭호를 받고 있는 아이유에게 영감을 받은 네 감독이 어떻게 각기 다른 시선으로 그녀를 해석했을지 기대를 갖게 되는 제작발표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윤종신

4개의 단편묶음으로 이루어진 이번 페르소나는 임필성감독의 <썩지않게 아주오래>, 이경미감독의 <러브세트>, 전고은감독의 <키스가 죄>, 김종관감독의 <밤을걷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영화마다 아이유를 바라보는 시선과 감독의 개성이 매우 특색있게 나타날것으로 많은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 아이유 제작발표회 의상




봄처럼 사늘사늘한 드레스가 잘 어울리네요
아이유 원피스

또한 아이유가 제작발표회에 입고 나온 의상도 많은 팬들이 관심을 가졌습니다. 하늘하늘한 분위기를 연출한 흰색 드레스에서 단아함과 화려함이 공존되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였는데요. 이 의상은 ‘알렉산드라 리치 러플 믹스드 프린트 드레스’이며 파페치라는 쇼핑몰에서 판매중입니다. 가격은 227만원으로 관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이며, 다가오는 봄에 어울리는 화사하며 발랄한 이미지의 연출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페르소나 제작발표회 아이유 드레스
페르소나 제작발표회 아이유 드레스
페르소나 제작발표회 아이유 드레스


#3. 페르소나 뜻, 페르소나란?


페르소나 주역 배우 아이유(이지은)
페르소나와 4명의 감독
페르소나의 뜻 - 가면, 외적이미지

페르소나라는 단어의 뜻은 그리스어로 ‘가면’, ‘외적 인격’이라는 뜻을 가지지만 영화계에서는 감독 자신의 분신이자 특정한 상징을 표현하는 배우를 뜻하는 말로 사용됩니다. 흔히 작가주의 영화감독들이 자신의 영화세계를 대변하기 위해서 결정하는 배우가 작가의 페르소나(가면)가 되는 것이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페르소나 줄거리


페르소나 '썩지 않게 아주 오래'
페르소나 '썩지 않게 아주 오래'

1. [썩지 않게 아주 오래]  : <인류 멸망 보고서>, <마담 뺑덕>을 연출한 임필성 감독은 이번 영화에서 아이유를 치명적인 여성으로 변신시켰습니다. 속을 알 수 없는 아이유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애쓰는 남자(박해수)의 이야기를 다룬 내용입니다.

페르소나 '러브세트'
페르소나 '러브세트'

2. [러브 세트] : <미쓰 홍당무>, <비밀은 없다> 등을 연출한 이경미 감독은 아이유를 분노가 가득찬 여성으로 표현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아버지의 애인역을 맡은 배두나가 출연하는데 함께 테니스 경기를 치루며 벌이는 기싸움을 상당히 주목해볼만 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페르소나 '키스가죄'
페르소나 '키스가죄'

3. [키스가 죄] : 영화 <소공녀>로 인상적인 모습을 보인 전고운 감독은 아이유를 친구를 대신하여 복수해주는 정의로운 여자로 표현하였습니다. 키스마크로 인해 아버지에게 혼나며 집안에 갇힌 친구를 대신하여 복수해주는 이야기를 다루었다고 합니다.

페르소나 '밤을 걷다'
페르소나 '밤을 걷다'

4. [밤을 걷다] : <최악의 하루>, <더 테이블> 등을 연출한 김종관 감독은 옛 연인의 꿈속에 나타나는 몽환적인 아이유를 표현했다고 합니다. 외로운 분위기와 함께 신비로운 분위기를 끌어낼 작품으로 팬들에게 기대받고 있습니다.

 

페르소나 스틸컷
페르소나 스틸컷
페르소나 스틸컷
페르소나 스틸컷
페르소나 스틸컷
페르소나 스틸컷

4월 5일 최초 공개될 넷플릭스의 영화 ‘페르소나’. 가수 아이유가 아닌 배우 이지은의 모습은 어떨지, 다양한 그녀의 변화를 색다른 시선으로 감상할 수 있어 더욱 주목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에 대한 자세한 이용법은 별도로 포스팅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