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모님 환갑 칠순이라면 고민할 용돈금액과 선물, 추천 선물과 센스있는 용돈선물 방법 알아봐요.


2019년 황금 돼지해를 맞이하면서, 부모님이나 친척 또는 주변에 환갑이나 칠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평균수명이 점차 증가하면서 이제는 60, 70회 생신이 예전만큼 큰 잔치로 인식되고 있지는 않으나, 그냥 지나치기에는 아무래도 서운한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이러한 기회에 평소에 잘 효도하지 못했던 여러분들의 마음과 정성을 표현하기 위해서, 성대하진 못하더라도 약소하게 잔치나 모임을 가져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1. 2019 환갑 칠순 적정 용돈금액 



- 용돈의 금액설정은 개인의 형편에 따라 다르지만, 큰 금액만을 고집하고 원하시는 부모님은 이 세상에 단 한분도 계시지 않을 것입니다. 자식이 주는 용돈을 마지 못해 받으시긴 하시겠지만 언제나 불편한 마음과 자식에게 짐이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함께 느껴지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요즘에는, 용돈만으로 해결하지 않고 화려한 꽃다발이나 맛있는 음식, 또는 즐거운 해외여행 등으로 부모님에게 청춘을 되찾아드리는 방법을 많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2. 환갑 칠순 선물추천, 환갑 선물로 받고 싶은 1위~5위



<요즘 대세 돈꽃다발>



아무리 돈이 형식적이고 정성이 부족한 선물일지라도, 노후대비를 제대로 준비하지 못하셨거나 여유로운 노후를 보내고 계시지 못한 부모님이라면 용돈선물을 꺼려하시지는 않으실 것입니다. 이왕에 돈을 드릴거라면 꽃과 함께, 또는 꽃다발처럼 꾸민 돈꽃다발이라면 더욱 기억에 남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은수저, 금수저세트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로 선물하는 수저세트는 환갑과 칠순을 맞이하여 전달드리기 좋은 선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은수저의 경우 독의 유무를 판단할수도 있으며, 비교적 저렴한 금액대이기 때문에 가족이 아니라 주변 어르신들에게도 부담없이 선물해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안마의자


나이가 들어 온 몸이 쑤시고 결리는 느낌은 모든 어르신들이 경험하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매일 같이 마사지나 안마를 주물러드리지 못하는 마음을 대신하여, 적당한 가격대의 안마의자를 선물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안마의자는 렌탈이나 가성비가 좋은 상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서로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적절한 선택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 일생에 단 한 번도 해외여행을 경험하지 못한 어르신들이 통계상으로도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앞으로 더 나이가 드시기 전에, 해외로 한 번이라도 편하게 여행을 경험시켜드리는 것은 상당히 훌륭한 덕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주로 일본이나 중국처럼 멀지 않고, 식생활이 우리나라와 크게 차이나지 않는 곳으로의 여행이 적당하며 기간도 너무 길지 않게 약 3박4일정도로 부모님만 보내드리거나 같이 여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시간과 여건 상으로 부모님만 보내드려야 하는 상황에서는 해외여행이 익숙하시지 않으실 테니 가이드가 포함되어 있는 패키지여행으로 반드시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환갑/칠순 감사패



순금이나 투명한 아크릴 등으로 만들어진 감사패도 환갑과 칠순선물로 꾸준하게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상패에는 평소 부모님께 전해드리고 싶은 말을 자유롭게 적어서 제작할 수 있으며 부모님의 사진을 넣거나 캐리커쳐 형식으로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선물은 금액보다는 정성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정성을 보이기 위해서는 진정으로 어르신들이 필요로하는 선물을 해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행사에 임박하여 선물을 마련하지 마시고, 평상시에 부모님이나 어르신들에게 필요했던 물건과 원하시는 것들을 미연에 탐색해보고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두들 가정에 평안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