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소식/STAR

철구 이용정지7일 수입

Latte_papa 2018. 9. 15. 08:26

철구 이용정지7일 욕설 수입


BJ 철구가 욕설 과 불건전한 콘텐츠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에 대한 조치로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개인 인터넷방송 진행자 철구에게 이용정지 7일의 시정요구를 내렸는데요.



BJ 철구는 지난 2016년 2월 심한 욕설은 물론 장애인 비하 발언 등으로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이용중지' 처분을 받기도 했죠.



BJ철구는 연예인 못지 않은 인지도와 유명세를 가지고 있다보니, 많은 청소년들이 해당 방송들을 시청하고 있고 상당한 파급력이 있는 BJ입니다. 아프리카BJ 철구 수입은 BJ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는 정말 꿈만 같은 액수이죠. 




<BJ철구 누구?>


이름은 이예준입니다. 개명 전 이름은 이상욱,이철민(李澈玟)입니다.

이예준(1989년 10월 19일 ~ )은 대한민국의 전직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이고 현직 가수 겸 아프리카TV BJ입니다. 프로게이머 시절 당시 Terror, 1a2a3a[fOu]라는 아이디를 사용하였으며, 종족은 저그였는데요.



BJ철구는 자타가 인정하는 아프리카 TV의 대통령이자 인터넷 방송계에 한 획을 그은 인물이지만 여러 차례 사건 사고와 구설수로 평가가 크게 엇갈리는 인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유의 우스꽝스러운 말재간과, 리액션, 상황전개능력, 장기간의 방송경험과 수상경험으로 피드백이 철저히 이루어진 BJ로, 방송 분위기가 처지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빠른 방송진행속도를 추구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인터넷방송의 특성상 편집따위가 없기 때문에 매끄러운 진행보다는 시청자들이 보고싶어하는 장면을 빠르게 보여주는것이죠. 별도의 준비 없이도 수만 명의 시청자를 끌어 모을 만큼 연출이 완벽하며 출연자나 게스트의 감정을 이용해 시청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재주가 있습니다. 


철구의 유튜브 수입은 한달에 3천만원이라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별풍선 + 스폰 + 유튜브수익을 합하면 한달에 8500만원이라는 설도 있었습니다.


<BJ 철구 프로필 >

방송 ID : y1026

영문이름 : Lee ye jun

생년월일 : 1989년 10월 19일 (BJ철구 나이 28세)

본관 : 경주 이씨

고향 : 부산

소속 : 비글즈 / 네옥스 / STX SouL

가족관계 : 철구 부모님, 철구 누나, 철구 아내 전지혜, 철구 딸

학력 : 성지고등학교 졸업 - 동부산대학교 게임 컨설팅과 중퇴

신체 : 철구 키 169.8cm, 85kg

혈액형 : AB형

병역 : 미필

종족 : 저그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통신심의소위원회는 14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열고 "BJ 철구가 자신이 진행하는 인터넷방송에서의 과도한 욕설로 네티즌들로부터 신고돼 이용정지 7일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인터넷방송에서의 욕설, 혐오표현 등은 실시간 시청자에게 불쾌함을 주는 것을 넘어 방송 이후에도 인터넷, 온라인을 통해 유통됨에 따라 어린이, 청소년층의 정서함양에 미치는 악영향이 크다. 진행자의 인지도가 높을수록 어린이, 청소년들의 무분별한 모방이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지난 4월 철구는 채팅창에 글을 올린 네티즌들을 향해 여러 번 욕설했습니다. 이에 대해 철구는 "순간의 화를 이기지 못하고 심한 욕설을 하게 되었고, 비속어에 대한 시청자의 반응이 좋아 욕설까지 하는 무리수를 두었다"라는 내용과 재발방지를 약속하는 의견진술서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제출했습니다.


앞서 BJ철구는 방송 도중 채팅창에 글을 올린 시청자들을 향해 "XX놈아, X친X끼", "XX 지금 40만원 적자봤는데 X같게 진짜" 등의 욕설을 한 바 있다고 전해집니다.



이와 관련해 BJ철구는 "순간의 화를 이기지 못하고 심한 욕설을 하게 됐고, 비속어에 대한 시청자 반응이 좋아 욕설까지 하는 무리수를 뒀다"는 내용과 재발방지를 약속하는 의견진술서를 방심위에 제출해 왔습니다.


철구는 이번 징계 이전부터 시정요구와 자율규제 강화 권고 등을 받아왔으나 욕설을 멈추지 않은 부분이 이용정지의 원인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BJ들에게 이러한 장면들은 연출이고, 논란이 되었던 강은비와의 사건도 해명이 되었으나 나이가 어린 청소년들도 방송을 많이 시청한다는 것을 볼 때 적절한 규제나, BJ스스로도 책임감을 가져야할 것 같습니다. 


댓글